일반인반 : 주 4회(월~목), 주 3회(월/화/목), 주 2회(월/수, 화/목), 주 1회(토요반)
직장인반 : 주 2회(월수/화목), 주1회(토요일 오전/오후반)
교육장소 : 홍대2번출구 1분거리
강 사 : 이희송
모집인원 : 10명[선착순모집]
국비지원 : 불가능
수 강 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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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목표
라이노(Rhino3D)는 윈도우 기반의 3DNurbs을 이용한 모델링 및 렌더링 프로그램으로 오토캐드나 3DMAX 프로그램들의 곡선 모델링에 취약한 점을 보완하여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오토캐드와 3DMAX의 중간단계 인터페이스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나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낮은 컴퓨터 사양에서도 3D모델링의 주요 부분만을 다룰 수 있으며 다른 프로그램들과 데이터 호환성이 뛰어나 다목적으로 이용됩니다. 기존 모델링에서 플러그인 기능들을 통한 제품, 건축분야의 재질 기능이 추가되어 렌더링 부분까지 빠른 속도와 고품질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학원에서는 디자인 예제를 통해 프로그램을 습득하는 방식으로 모델링하고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교육의 목표가 있습니다.
라이노(입문)
기간
주차
교육내용
8주
1
라이노3D기초
라이노의 기본 3D 작법을 익히고, 전반적인 기초 인터페이스 교육 및
Nurbs 모델링에 대한 이해
offset, mirror, move, trim, split, group, rotate, scale, array, join, explode
2
라이노 3D기초모델링
라이노의 Object 중 curve를 이용한 도면생성, 편집기법 이해하기
polyline,line from midpoint, control point curve, circle, rectangle
fillet, adjustable curve blend, cuve blooean
3
라이노의 Object 중 Solid creation 툴 및
Solid edit 툴에 관한 전반적인 기초 설명
Boolean, shell, create solid, merge to coplaner face
4
라이노의Object중 Surface creation 툴 및 Surface edit 툴에
관한 전반적인 기초 설명, Flow를 이용한 파라메트릭 모델링
loft, sweep1,2 rail, network surface, pipe, revolve,
5
라이노3D기초모델링 예제
Rhino V- ray와 키샷(Keyshot)을 이용한 3D 모델링 데이터 변환
화장품용기, 향수병 (예제활용 실습)
6
3D 모델링하기
3D 형태 만들기, 3D 곡선과 곡률에 관한 이해 및 실습 및
각 Viewport(top/front/right)에 해당하는 2D 이미지를 Import 하여 삼차원 곡면을 생성하는 과정의 이해
7
다른 그래픽 프로그램과의 데이터 교환
기구 설계와 금형 설계에 관한 기초 지식과 이해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3D 관련 프로그램 활용에 관한 지식(3D 모델링 데이터 변환)
8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정확하고 구체적이며 사실감 있는 변형 작업과 다양한 표현을 구사할 수 있다. 제품 생산 전반에 대한 총괄적 지식을 가지고 제품 생산을 이해할 수 있다.
라이노(향상)
기간
주차
교육내용
8주
1
라이노3D모델링(예제활용)
제어점 편집기법을 이용한 곡면 모델링
(Wresnz bird Spesker)
2
비정형 의자 예제를 이용한 곡면 모델링기법
마우스예제를 이용한 곡면 모델링 기법
3
반지 예제를 이용한 Surface모델링하기
(engage 반지, 고마루반지)
선글라스 예제를 이용한 Surface모델링하기
4
T-Splin기초 인터페이스및 전반적인 기능 이해
유기적인 형태의 기초 모델링
5
렌더링하기
스케치 및 2D 렌더링된 디자인을 3D로 빠르게 구체화할 수 있는 능력향상
가상 현실을 통한 재질감의 표현과 제품 색상, 후가공 등 최 단계 제품의 외관 을 예측·점검하고 수정·보완
6
재질감 표현기법
키샷(Keyshot)의 3D 렌더링 표현
실제 제품을 촬영한 사진처럼 디자인 시뮬레이션하는 기법
7
셰이딩(shading)하기
3D 모델링 형태 확인을 위한 3D 면 생성과 색의 농담, 색조, 명암 효과 표현
8
3D 모델링하기(심화 실습)
선정된 아이디어 스케치를 중심으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하여 가상 공간에 3D 형상을 만들 수 있다.간단한 시뮬레이션 과정을 통해 모형 제작 전 조립 구조,부품 간의간섭 사항 및 오류를 검증하고 수정할 수 있다.
학생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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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time
수업시간
교시
평일반
주말반(토요일)
1
10:30 ~ 13:00 (월수/화목)
10:00 ~ 14:00
14:30 ~ 18:30
2
14:00 ~ 16:30 (월수/화목)
3
19:00 ~ 21:30(월수/화목)
등록안내
과정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전화 or 상담예약을 먼저하신 후 담당선생님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수강이 적합하다 판단되면 필요서류 작성후 기간내에 등록비를 납부하시면 됩니다.(카드 및 현금결제)